회원가입

시스메틱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셔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약관 동의
02.약관 동의

2017년 4월1일 제정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시스메틱(이하 "회사")주식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시스메틱 온라인 플랫폼(웹, 모바일 서비스)을 통해 들어온 고객(회원)들에게 트레이더가 직접 운용성과를 게시하고 관리와 같은 업무 수행을 함에 있어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용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업무에 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트레이더는 회사에서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중개사(증권회사, 선물회사, 은행의 임직원과 기타 금융상품 판매업체의 임직원)의 PB(Private Banker, 이하 "파트너")와 트레이더간의 기본 의무사항에 대한 내용을 정의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계약은 회사와 트레이더 각각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그 효력이 있으며,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항목에 대해서는 회사의 이용약관을 따르게 됩니다. 제 2조 용어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플랫폼” 이용자가 컴퓨터, 휴대형단말기 등 유·무선 정보통신설비를 통하여 금융상품 상담 및 투자중개, 성과정보 입력 등의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회사의 플랫폼을 말합니다.
2. “중개사” 증권 & 선물회사, 혹은 그에 준하는 중개사를 의미합니다.
3. “ PB(Private Banker) 이하 파트너” 라 함은 중개사로서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증권회사와 선물회사, 은행의 임직원과 기타 금융상품 판매업체의 임직원을 의미합니다.
4. “트레이더” 금융과 파생상품 등의 투자를 통해 이익을 낼 목적으로 매매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개인, 법인(투자자문사, 사모펀드운용회사 등) 형태로 존재 가능합니다.
5. “일반회원 또는 투자가” 플랫폼에 접속하여, 표준 가입약관에 따라 회사와 약관동의를 체결하고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플랫폼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6. “라운지(Lounge) “ 중개사의 파트너(PB)만의 활동공간으로 회원간의 소통역할을 하는 개인화된 블로그를 의미합니다. 파트너(PB)의 프로필, 상품정보, 컬럼을 쓸 수 있는 블로그와 해당 파트너(PB)를 평가할 수 있는 평가 페이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7. System Trading은 예스트레이너나, 멀티차트, 트레이딩 스테이션, API 등의 TOOL을 이용하여, 100% 자동화하여 운용되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8. Hybrid Trading은 옵션의 합성전략이나 주식의 피라미딩 매매처럼, 자동화가 불가능하지만, 일정한 원칙과 전략을 이용하여, 일관성 있는 운용 형태를 의미합니다.
9. Manual Trading은 트레이더의 주관에 따른 매매로 시황에 따라 자의적인 매매를 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매매형식은 투자요청을 받지 못합니다.
제 3조 역할과 의무 트레이더의 기본적 의무
1. 트레이더들은 운용 형태에 따라, 자동 거래(System Trading)과 수동 거래(Manual Trading)으로 구분되며 그 중간 형태인 반자동(Hybrid Trading) 형태가 있습니다. 트레이더는 시스메틱에 기본 전략명을 정하고 해당 실적과 형태 방식 등을 시스메틱에서 정한 규칙에 의해 직접 등록해야 합니다.
2. 트레이더는 투자 성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과를 외부에 공개 혹은 비공개를 선택하여, 등록 및 관리합니다. 비공개 상품은 시스메틱 상품랭킹 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으며 일정기간 성과정보를 업로드 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는 직접 임의적으로 트레이더에게 통보없이 공개를 비공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3. 트레이더는 상품등록시 본인의 판단하에 공개, 비공개를 정할 수 있으며 비공개 일 경우 해당 비공개 상품의 성과가 공개된 인터넷 주소를 통해 개별적으로 마케팅활동이나 개인적인 용도로 활옹이 가능합니다. 또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본인만의 상품관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트레이더는 투자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스메틱과 제휴되어 있는 중개사의 PB가 시스메틱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해당 PB를 통해 시스메틱은 트레이더의 성과를 검증하며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트레이더가 중개사의 PB가 없다면 투자는 불가능하며 투자를 받기 위해서는 시스메틱과 제휴되어 있는 중개사의 PB에게 공개하려고 하는 상품의 운용계좌를 이관하시고 검증받으셔야 합니다.

계약의 성립과 계약 기간의 개시와 종료
1. 본 계약은 해당 업무에 대해 회사와 트레이더가 시스메틱 플랫폼에 가입하여 상호 확인함으로써 성립하게 됩니다. 그에 따른 계약 기간은 파트너의 트레이더 회원 타입형태의 가입시부터 탈퇴시까지 유효합니다.
2. 계약성립은 시스메틱에 트레이더가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이를 회사에서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승인 시 트레이너는 반드시 계좌번호를 지운 HTS의 기간별 손익 화면에 대한 이미지를 캡처하여, 파일을 등록을 완료한 후, 이를 회사가 최종 확인하고 승인함으로써 계약이 개시됩니다.

계약개시 및 종료 후 책임과 의무
1. 트레이더는 계약의 종료 후에는 시스메틱 채널 내에서 취득한 고객정보와 관련정보를 개인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계약기간이라도 시스메틱의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중개사의 준법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등이 발견 될 경우 1차 경고 할 수 있으며 재차 위배행위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트레이더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탈퇴처리 후 재가입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트레이더는 법령, 관계 기관 규정 등 법적 규제 내에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서비스는 시스메틱의 내부 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3. 시스메틱은 법적 기준 내에서 통합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하며, 시스메틱의 법적 기준 및 관련 내용을 트레이너는 충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은 트레이더에게 귀속됩니다.
4. 트레이더는 고객과 투자자 혹은 파트너와의 원만한 관계를 위해서, 적극적 마케팅 활동 및 대외 홍보에 최선을 다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5. 트레이더는 상품의 운용성과 실적을 조작하거나 임의로 변경하거나 할 경우 형사상, 민사상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귀책 사유는 트레이더 책임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권리와 의무 1. 시스메틱에 제공되는 모든 정보에 대한 지적 소유권은 회사가 갖습니다. 다만, 파트너(PB)와 트레이더, 그리고 일반(투자자) 회원 등이 합의에 이루어진 공동 정보 및 기획은 사전에 합의한 기준에 따라서, 그 소유권이 개별적 귀속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동 기획 및 기존의 서비스가 아닌, 합의에 따른 신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시스메틱에서, 제휴한 회사 이외에 재판매 및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모든 판매권 및 운영권은 현재 계약이 이행되는 한 시스메틱으로 자동 귀속됩니다.
3. 본 계약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장애가 발생하였을 경우, 상호 협조하여, 신속히 조치 합니다.
4. 비즈니스의 안정화를 위하여, 필요한 추가 컨텐츠 및 솔루션 개발을 상호 지원하며, 공동 프로모션 및 홍보에 노력합니다.
5. 파트너(PB)와 트레이더들은 일반(투자가)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의 제공 방법과 내용들은 자본 시장 법률에 위반되는 내용이 아니어야 합니다.
6. 트레이더 및 일반(투자자)가 제공하는 정보에 오류 및 문제의 소지가 있을 경우, 시스메틱은 이를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트레이너는 이를 적극 수용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시스메틱은 해당 관련 서비스 및 계약 내용에 동의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필요한 제제 가할 수 있습니다.
7. 해당 제휴 업무로 습득하게 된 이용자 정보 및 개발 계획, 마케팅 전략, 등의 영업 상의 비밀 내용들을 계약 기간 이후에도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계약 이행 목적 이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어서는 아니되며, 이에 대하여 시스메틱이 손해가 발생할 경우, 트레이더는 이를 전액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8. 시스메틱에서 제공된 모든 컨텐츠 (온라인, 무선 인터넷, 스마트폰, 태블릿, 연계된 APPLICATIONS 등) 중, 무료로 이용되는 것들을, 외부에 유료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사전에 합의된 경우 제외)
9. 시스메틱에서 제공한 서비스 이외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이용자에게 피해 사실이 확인될 경우, 트레이더는 모든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5조 개인 정보 처리 및 관리 1. 시스메틱과 계약 기간은 만료 이후에도 기존 업무 이외에 목적을 벗어난,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 3자에게 제공 또는 외부에 누설해서는 안됩니다.
2. 계약이 해지되거나, 만료된 이후에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개인 정보를 즉시 파기하거나 시스메틱에 반납해야 합니다. 아울러, 파기된 개인 정보의 경우, 그 결과를 즉시 시스메틱에 통보해야 합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 현황
 ②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
 ③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비대상자
 ④ 목적 이외에 이용 금지
 ⑤ 암호화 등 안정성 확보 조치 이행
 ⑥ 그 밖에 개인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들
제 6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플랫폼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되고, 이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후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파트너(PB)와 트레이더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뿐 회원 간의 또는 회원과 비회원인 이용자 간의 투자과정의 문제, 이용자가 플랫폼상의 정보를 통하여 얻은 기대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트레이더와 다음과 같은 행위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의 게시
 ② 파트너(PB), 트레이더와 회원(투자가) 간의 당사자간의 개별적 계약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결과
4. 회사는 트레이더가 파트너(PB) 혹은 제3자가 플랫폼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하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는 거래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트레이더가 파트너(PB) 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플랫폼으로부터 회원 및 비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 비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플랫폼을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비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플랫폼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8. 회사는 회원, 비회원 등이 플랫폼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플랫폼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의 플랫폼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다른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의하여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7조 기타 의무 사항 1. 회사와 트레이더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행합니다.
2. 회사와 트레이더는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 협의에 따라 해결하고, 합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시스메틱의 민사 소송법상 관할권을 가지는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트레이더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일반적 상법에 준하는 관례에 따릅니다.

시스메틱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 1) 서비스는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o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 추가항목 : 이름, 사진, 휴대전화 번호, 지역, 성별
  o 나. 서비스 제공
   - 추가항목 : 이름, 사진, 휴대전화 번호, 지역 정보
  o 다.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기기고유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시스메틱 사이트(회원가입),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상담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름,
사진, 휴대전화 번호, IP주소, 기기고유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서비스 탈퇴시까지
제3조(회원님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담당자(담당 조형준, 연락처: help@sysmetic.co.kr)에게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자우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서비스는 회원님의 쿠키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 1)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회원님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 (1) 파기절차
서비스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서비스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o (2) 파기방법
서비스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1) 서비스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님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조형준 / E-mail) help@sysmetic.co.kr
  • 2) 회원님께서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회원님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8조(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 1)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2)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17. 04.01부터 적용됩니다.
시스메틱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더 나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외부에, 일부를 제공 및 운용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파트너와의 계약을 통해서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비밀 엄수 및 유지하고 있으며,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 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내용을 전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 및 권리를 보호하고자 합니다. 특히,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정보 주체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항 목 보유 기간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다양한 상품정보 이용 안내 및 투자정보 제공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주소, 이름, 휴대전화 번호, IP주소, 기기고유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회원 탈퇴시까지
단, 개인 정보는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되고,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회원 탈퇴)시 해당인의 개인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기간까지 보유
2 분쟁 해결을 위한 해지 후 6개월까지 보유하고, 해당 기간 종료 후 삭제함.

위의 개인 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시스메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원활하게 활용할 수 없으며, 일부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취소